본문 바로가기
부동산관련

LH 전세임대 신청

by chaalmot 2024. 4. 24.
300x250

 

LH 전세임대는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하는 주거지원 프로그램으로,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기존 주택에 대해 전세계약을 체결한 후 저소득층에게 저렴하게 재임대하는 방식입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LH 전세임대의 장점과 절약효과에 대해 알아봅니다.

LH 전세임대의 장점

 


1. 원하시는 시기에 원하시는 집을 선택


LH 전세임대는 자신이 원하는 시기에 원하는 집을 고를 수 있습니다. 주택 선택의 자유도가 높고 원하는 지역에 거주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안전한 주택 제공


LH는 임대주택을 사전에 꼼꼼히 점검하고 집주인과 직접 계약을 체결합니다. 또한 전세보증보험에 가입하기 때문에 전세 걱정이 없습니다. 이는 전세 사기 등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는 중요한 장점입니다.


3. 싼 임대료


LH 전세임대는 시세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주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LH가 계약한 집을 우리에게 다시 임대해주기 때문에 1~2%의 저금리로 거주할 수 있습니다.
 

4. 경제적 절약 효과


    1. 금리비교

예를 들어 1억원짜리 주택에 들어간다고 가정했을 때 일반적인 전세대출 금리는 3.97%입니다. 이 경우 전세대출 이자는 1년에 397만원, 한 달에 약 33만1천원 정도가 나옵니다. 반면 LH 전세임대의 평균 금리는 1%로, 특히 6천만원이 넘는 주택의 경우 이 금리가 적용됩니다. 월평균 소득이 50% 이하인 청년들은 0.5%의 우대금리를 받아 1.5%로 전세에 거주할 수 있습니다. 이를 기준으로 1억원짜리 집에 거주할 경우 1년 이자는 150만원, 월 임대료는 약 12만5천원입니다.

    2. 집세에 비해 절약

전세로 살 경우 1억원의 전세를 월세로 환산하면 월 약 45만5천원입니다. 하지만 LH 청년임대에 거주할 경우 월 임대료가 약 12만5천원으로 매월 약 30만원 이상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전체 계약 기간이 2년일 경우 총 795만원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5. 결론


LH 전세임대는 저소득층에게 안전하고 저렴한 주거환경을 제공하는 중요한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높은 전세금 부담과 전세사기 위험에서 벗어나 경제적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는 기회입니다. 관심 있는 청년들은 LH 전세임대를 통해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2024 나에게 맞는 임대 주택찾기

1. 통합,공공 임대주택  통합 공공 임대통합 공공임대주택은 기존의 여러 공공임대주택 유형을 하나로 묶은 새로운 형태의 임대주택입니다. 이렇게 통합되면 관리와 운용이 더 효율적입니다.

chaalmotreview.tistory.com

 

 

전세임대포털

--> 전세임대 사업안내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을 위해 복권기금과 주택도시기금이 전세임대사업을 지원합니다. 1기존주택전세임대주택 무주택 저소득계층이 현 생활권에서 거주할 수 있도록 기

jeonse.lh.or.kr

 

 

 

전세임대포털

 

jeonse.lh.or.kr

 

 

 

 

다자녀를 위한 LH 임대주택

다자녀 가구의 주거 안정을 위해 정부가 제공하는 임대주택 유형에는 매입임대 다자녀 매입임대주택과 전세임대 다자녀 전세임대주택이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임대주택 유형과 입주자격,

chaalmotreview.tistory.com

 

 

 

1.56US $ 32% OFF|Laptop Zipper Case Macbook Air | Laptop Sleeve Case Macbook Air - Zipper Laptop - Aliexpress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반응형

'부동산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싼 아파트 순위 탑 텐  (0) 2024.04.25
주택담보대출 받는 방법  (0) 2024.04.24
장기안심주택신청  (0) 2024.04.24
청년월세지원  (0) 2024.04.23
시그니엘 렌지던스 대출을 받으면 얼마나 받을까  (0) 2024.04.22